파워렉스 부도 및 대표이사 잠적

                 

금일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파워렉스(POWEREX)가 결국 부도났고 및 대표이사가 잠적했다고 합니다.

 

아직 관련 공식 기사는 올라오지 않았지만 방금 관련 기사도 올라왔고 여러 커뮤니티의 게시물을 볼 때 정황상 확실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렉스는 지난 96년 설립되어 최근까지 PC 파워 서플라이 유닛(PSU)을 개발, 제조, 유통한 국내의 파워 서플라이 전문 기업입니다. 주로 가성비를 앞세운 보급형 제품(REX 시리즈, 바쿠나 시리즈 등)들을 주력으로 판매했으며, 고급화 매니악화되는 현재에는 입지가 줄었지만 과거에는 (보급형) 조립 PC 시장에서 엄청난 점유율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지방 판매점들)

 

 

한편, 파워렉스의 상태와 관련해서는 최근까지 지속적인 특가 판매(프로모션)를 진행했고 사업 상황이 좋지 않다는 루머도 있어, 일각에서는 '부도 전 재고 떨이가 아니냐?'는 말도 있어 더욱 의심이 가는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기글 하드웨어의 운영자인 낄낄님이 등록한 용산 업계 소식.

 

 

쿨엔조이 운영진인 쿨엔조이키라님이 남긴 '파워렉스 담당자님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댓글.

 

저는 파워렉스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2015년 8월부터 근무하다가 오늘 아침에 담당자로부터 부도 소식을 접했습니다. 뭐, 전부터 낌새는 보이더라고요. 왜냐하면 몇 개월 전부터 생산라인이 오전만 겨우 돌아가다가 이번 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 근무하고 퇴근하는데 수요일도 휴무라고 하더군요. 그러다가 아침에 전화받으니 부도라네요.

 

파워렉스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했다는 분의 댓글.

 

 

파워렉스의 부도를 확인했고 서비스 센터는 이전에 문 닫았다는 제보글.

 

좋지 않은 소식이지만... 파워렉스의 제품 구매나 서비스 예정이셨던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국내 파워서플라이 제조사 파워렉스가 부도 상태에 빠져 업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로 인해 해당 업체의 제품을 구매한 개인 고객은 물론 조립PC 업체와 PC방 등의 타격이 적지 않을 것으로 우려된다.

 

지난 27일부터 관련 업계 커뮤니티에 따르면, 수 억원에 달하는 어음을 갚지 못해 1차 부도 상태에 빠졌으며, 곽승철 대표이사가 잠적해 연락이 전혀 닿지 않고 있다는 소문이 퍼졌다. 일부 직원들은 27일 당일에 회사의 부도 사실을 문자로 통보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28일 금융결제원이 파워렉스의 당좌거래정지를 발표하면서 파워렉스 부도설은 사실로 드러났다.

 

부도로 인해 용산과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파워렉스의 서비스센터도 문이 닫혔다. 실제로 용산 선인상가 1층에 위치한 파워렉스 고객센터는 오후 5시가 됐는데도 문이 잠긴 상태였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지만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홈페이지가 트래픽 초과로 인해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후략)

 

PC사랑 기사: 바로가기

 

▼ 관련 링크

 

파워렉스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기글하드웨어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쿨엔조이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뉴스탭 기사: 바로가기

관련 콘텐츠

댓글 8

    • 한방에 훅! 가는군요.
      국내 PC 관련 제조업들 남아나질 않겠습니다. 그려.. 쯧쯧~

    • 지구촌 시대인데 인건비가 저렴한 곳에서 쉽게 따라 잡을 수 있는 기술 바탕의 제조업으로는 힘든 것 같습니다. 물가도 높고 인건비도 비싸니 더욱 고부가가치를 지닌 사업에 힘써야겠죠. 세상 변화가 너무 빨라요.

    • 파워 말고 다른곳에도 좀더 투자를 했어야 했는데요.. 가뜩이나 경쟁사가 많아서

    • 사실 확인이 전혀 안되는 내용입니다. 잠적했다는것도 ~카더라통신인것뿐이지 사실확인이 어렵습니다. . 사실인 내용도 보입니다만 적어도 카더라 통신은 내용에서 빼는게 맞지않을까 싶습니다.

    • 사실 확인이 전혀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까지의 중요 팩트를 정리해보면,

      1. 파워렉스 본사 및 서비스센터 영업 중단
      2. 대표 및 관계자 연락이 안 됨

      인데 여기에 더해 여려가지로 나오는 관련 썰들도 정황상 파워렉스의 현상태를 추측해 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반대로 파워렉스가 부도나지 않았다는 혹은 정상 영업한다는 근거는 무엇이 있을까요? 관련 내용을 소개해주시면 본문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공신력 있는 기사가 아닌 정보 목적으로 개인적으로 정리한 블로그의 게시물일 뿐입니다.

    • 사업자번호: 133-81-*****
      법인명: 파워렉스(주)
      주소: 경기광명시안양천로
      당좌거래 정지일: 201806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