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픽스잇 64 비트 드라이버 키트 (iFixit 64 Bit Driver Kit) 리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아이픽스잇 64 비트 드라이버 키트(iFixit 64 Bit Driver Kit)입니다.

 

올해 초에 지인에게 선물 받은 제품인데 뭐랄까 소형기기용 드라이버 키트의 끝판왕 같은 제품입니다. 애플을 포함한 다양한 분해/조립/수리 전문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의 정가는 $29.99이고 국내에서는 보통 4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죠. 국내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한국까지의 배송료와 시간을 생각하면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깔끔한 느낌을 주는 패키지의 모습.

 

 

정밀한 수리 작업을 위한 고성능 비트 키트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겉 박스의 하단은 투명 테잎으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봉인을 해제(?)하고 내부 구성물을 꺼내 봅니다.

 

 

거칠게 가공되었지만 한편 약간 유광 느낌이 나는 표면 재질의 보관용 케이스.

 

 

그렇게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지는 않지만 모서리쪽 4곳이 자석 처리되어 편하고 안정적으로 여닫을 수 있습니다.

 

 

내부 구성.

 

 

키트 구성품

 

4 mm Aluminum Bit Driver

1/4" to 4 mm Driver Adapter

150 mm Flex Extension

4 mm Screwdriver Bits

- Phillips - 000, 00, 0, 1, 2

- Flathead - 1, 1.5, 2, 2.5, 3, 4 mm
- Torx - T2, T3, T4, T5
- Torx Security - TR6, TR7, TR8, TR9, TR10, TR15, TR20, TR25
- Pentalobe - P2, P5, P6
- JIS - J000, J00, J0, J1
- Hex - 0.7, 0.9, 1.3, 1.5, 2, 2.5, 3, 3.5, 4, 4.5, 5 mm
- Tri-point - Y000, Y00, Y0, Y1
- Nut Driver - 2.5, 3, 3.5, 4, 5, 5.5 mm
- Square - 1, 2
- Gamebit - 3.8, 4.5 mm
- Spanner - 6, 8
- Triangle - 2, 3 mm
- iPhone Standoff Bit
- Oval Drive
- SIM Eject Bit
- Magnetic Pickup Bit

 

 

유심 트레이 제거용 비트부터 각종 표준/전용 규격의 비트까지 현대 소형 전자기기에서 사용되는 모든 규격이 포함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 키트 하나면 갤럭시고 아이폰이고 맥북이고 그래픽카드고 모두 딸 수 있죠! 스마트폰 같은 일부 기기들은 추가 장비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요.

 

 

드라이버 핸들은 견고하고 마감도 깔끔합니다.

 

 

적당한 두께로 그립감이 좋으며 손잡이 부분은 미끄럼방지를 위해 추가적으로 가공되어 있습니다.

 

 

길이가 부족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15 cm 길이의 연장 기구(익스텐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 핸들과 익스텐션을 연결 후 비트를 앞쪽에 끼우면 됩니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의 샤오미의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세트가 많이 판매되던데, 케이스나 디자인 면에서는 Wiha가 더 괜찮아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전통의 강호(?) 아이픽스잇 64 비트 드라이버 키트는 포함된 비트의 다양성에서 Wiha를 압도하죠.

 

품질 면에서는 제가 Wiha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비교하기가 어렵네요. 다만, 아이픽스잇 64 비트 드라이버 키트의 품질은 핸들이나 비트 모두 견고하고 마감도 좋다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한국에서는 얼마나 의미 있을지 모르겠지만) 라이프타임 워런티로 아이픽스잇이 기능을 평생 보장한다고 합니다. 즉, 아이픽스잇이 존재하는 한 제품에 하자가 발생하면 수리나 교체를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글과 관련된 콘텐츠

댓글 2

    • 오훗!!
      공구 매니아들의 필수템을 구매하셨군요.
      저는 가늘고 긴 드라이버 비트를 선호해서 구매하진 않았는데... "연장 기구"라고 설명한 부품 쓸만하던가요?

    • 사용엔 무리가 없는데 저는 거의 쓸 일이 없어서 평가하기는 좀 애매하네요. 아무래도 금속보다는 약할테고 쿨러 장착 시에나 쓰겠던데 어디에 주로 사용될지 잘 모르겠어요.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