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원 이하 보급형 헤드셋 추천: 최고의 가성비 제품은?

                 

일본 4Gamer.net에서 진행한 저가의 보급형 헤드셋 20여종 분석 기사(바로가기)를 옮겨와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본에서도 PLAYERUNKNOWN'S BATTLEGROUNDS(PUBG)나 Fortnite, Monster Hunter World 같은 타이틀이 유행하면서 헤드셋에 몇 만원 정도는 써도 괜찮다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4Gamer.net에서는 5000엔(약 5만 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날로그 연결 방식의 게이밍 헤드셋 20종을 구해 일제 검증을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메이저 브랜드로만 구하기는 제품의 수가 부족하고 중국산 저가형 제품도 대량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우선 대기업 제품 위주로 선정 후 부족한 제품은 아마존에서 구매 후기가 150개 이상 남겨진 제품을 중심으로 선정했다고 하네요.

 

이번 테스트에 포함된 구체적인 제품의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랜드 명칭 기준 알파벳 순서로 정렬

* Creative 브랜드 2종 및 HyperX 브랜드 1종, Platronics 브랜드 1종, Shark Zone 브랜드 1종, SteelSeries 1종, Trust Gaming 2종은 유통사 및 대리점에서 대여한 것이며 다른 모든 제품은 아마존(일본)에서 직접 구매

* 대여한 제품과 구매한 제품간 평가에 있어 차별은 없음

 

 

1. Arkartech G2000
2. Beexcellent GM-1
3. BUTFULAKE SL-100
4. Cooler Master MasterPulse MH320
5. Creative Sound Blaster Blaze
6. Creative Sound BlasterX H3
7. 엘레컴 HS-MHW02BK
8. Etpark X000KHYUNL
9. HORI AIR STEREO for PlayStation 4 WHITE
10. HyperX Cloud Stinger Core
11. 아이렉스 Gaming Headset ILX4P180
12. KingTop K11
13. ONIKUMA K5
14. Plantronics GAMECOM 318
15. Sharkoon SHARK ZONE H10 Gaming Headset
16. SOULBEAT LB-901
17. SteelSeries Siberia P100 Lightweight Gaming Headset
18. Trust Gaming GXT 310 Radius Gaming Headset
19. Trust Gaming GXT 322 Carus Gaming Headset
20. Xiberia X V10

 

 

헤드셋의 출력 및 (마이크) 입력 품질은 4Gamer의 테스트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측정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제품별 테스트 결과는 링크된 원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 글에서는 핵심이 되는 결론 부분만 소개하겠습니다.

 

1. ODM 방식이 많은 보급형 제품에서는 같은 제품을 다른 제품명으로 판매하거나 디자인만 바꿔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2. 대부분의 제품들은 마이크 품질이 비슷하게 측정되었다. 따라서 보급형에서는 마이크 유닛의 선택이 제한적이며 많은 업체들이 동일한 마이크를 선택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최종적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인 제품은 무엇일까요?

 

 

최고의 선택

 

HyperX Cloud Stinger Core (클라우드 스팅어 코어)

 

4Gamer.net에서는 보급형 헤드셋 최강자로 HyperX Cloud Stinger Core를 선정했습니다.

 

클라우드 스팅어 코어는 출력 품질에서 20개 제품 중 단연 최고의 모습을 보였으며 마이크에서도 중상급과 비슷한 특성을 보여, 5만 원 이하라는 가격으로 엄청난 헤드폰 출력 품질을 제공한다고 평했습니다. (그래프를 살펴보면 출력에서는 저음과 고음이 부스트되는 주파수 특성을 보여줍니다.)

 

단점으로는 연결 방식이 4극 3.5mm 커넥터가 사용되어 PC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케이블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반대로 PlayStation 4와 같은 콘솔에서는 듀얼쇼크 4와 최고의 궁합이라고...)

 

개인적으로도 킹스톤 하이퍼X 클라우드 리볼버와 알파를 사용하며 정말 음질 면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급형 제품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차선책

 

Sharkoon Shark Zone H10 Gaming Headset (샤쿤/샤크 존 H10 게이밍 헤드셋)

Trust Gaming GXT 322 Carus Gaming Headset (트러스트 게이밍 GXT 322 게이밍 헤드셋)

 

대안으로 선택할만한 제품으로는 샤쿤의 샤크 존(샤크존) H10과 트러스트 게이밍의 GXT 322가 선정되었습니다.

 

전자인 H10은 부스트된 저음이 특징인 제품으로 보다 강력한 저음을 원한다면 유력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격도 스팅어 코어보다 약간 더 저렴하기도 하고요. 또한 스팅어와 반대로 PC에서 사용하기는 좋지만 콘솔에서 사용하기는 불편한 연결 방식의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후자인 GTX 322는 부스트된 고음이 특징인 제품으로 보다 강력한 고음 성향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마이크의 품질도 좋고 H10과 마찬가지로 스팅어 코어보다 약간 더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 외에 괜찮은 제품

 

Platronics GAMECOM 318

 

플래트로닉스의 게임컴 318은 저역과 고역이 약간 부스팅된 비교적 균형적인 형태의 부드러운 출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품질도 좋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마이크 입력 시 에코가 과다한 것이 큰 단점으로 주로 듣기만 하거나 입력을 적당하게 조절하면서 사용하는 경우 쓸만할 것이라고 합니다.

 

■ 원문(출처): 4Gamer.net

이 글과 관련된 콘텐츠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