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S3 관련 루머 - 적층형 센서, 여름 이전 출시?

                 

소니알파루머스(SonyAlphaRumors)에 소니 A7S3(A7SIII) 관련 루머가 올라왔습니다.

 

소니알파루머스의 소스에 따르면 A7S3는 A9과 같이 DRAM이 통합된 적층형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단, A9과 같은 그 센서는 아니고 새로운 센서이며, A7S3에 적층형 센서가 투입된다는 것은 A9과 같은 연사 보다는 아마도 슬로우 모션과 같은 영상 관련 기능에 투입되기 위함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최근 삼성전자는 초당 960 프레임(FPS) 촬영이 가능한 초고속 이미지 센서(ISOCELL Fast 2L3)를 양산 및 판매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 센서가 바로 LPDDR4 DRAM이 통합된 적층형 센서입니다. 이를 이용한 갤럭시 S9은 초당 960 프레임의 수퍼 슬로우 모션 기능을 지원하고 있죠.

 

 

소스는 또한 A7S3가 고감도에 강하며 자동 초점(Auto Focus, AF) 기능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이 소스는 이전에 출시된 소니의 카메라와 렌즈에 대한 정확한 스펙을 알려주었던 바 있다고 하며, 소니알파루머스의 정확도 평가인 SR 레이팅은 SR4로 믿을만한 수준입니다. (SR5=확실)

 

 

한편, 독일의 아마존에 A7M3(A7III)와 A7S3의 가이드북 예약 판매 페이지(바로가기)가 열렸습니다.

 

작가는 Kyra Sanger와 Christian Sanger이며 A7M3와 A7S3의 모든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이전 세대를 다룬 동일작가의 전작이 존재하며, 이 책이 오는 7월 2일 판매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책의 판매일과 A7S3의 판매일은 관계가 없을 수도 있으나, 만약 이 날짜가 사실이라면 책이 발매되기 전 A7S3가 출시된다는 뜻으로 이해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 전반기 카메라 발표가 예상되는 대형 행사는 NAB 전자 미디어 쇼(2018년 4월 7일 ~ 12일)가 있는데, 현재 루머가 풀리는 상태로 봐서는 NAB에 A7S3가 발표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니 3세대 A7의 마지막 모델이 될 A7S3를 기대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 (SR4) α7sⅢ will have new stacked image sensor with integral memory: 바로가기

관련 콘텐츠

댓글 1

    • 이번 NAB에서 발표되는 제품은 캠코더인 FS5 II라고 합니다.
      A7S3의 발표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