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신형 기계식 키보드 G513 발표

                 

로지텍이 G513 CARBON / SILVER RGB Mechanical Gaming Keyboard(기계식 백라이트 게임 키보드)를 발표했습니다.

 

G513은 디자인 면에서 기존 G413과 유사하지만 G413에서는 제공되지 않던 팜 레스트가 표준 부속품으로 추가 제공됩니다. 그 외에 안티 고스팅, 26키 롤오버 등 전체적인 특징도 G413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G513은 RGB LED 조명이 사용되었고 라이트싱크(LIGHTSYNC) 기술이 지원되어 사용자가 LED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및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이하게 로지텍이 그동안 택틀(Tactile) 타입의 로머-G 스위치만 사용하던 것과 다르게, G513은 리니어 방식 외에도 리니어(Linear) 타입의 로머-G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이 함께 출시되며 제품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본: 리니어 타입 로머-G 스위치

▶ 카본: 택틀 타입 로머-G 스위치

▶ 실버: 택틀 타입 로머-G 스위치

 

즉, 카본 모델은 리니어/택틀 타입이 모두 출시되고, 실버 모델은 택블 타입만 출시됩니다.

 

택틀 타입은 브라운/블루 스위치처럼 중간에 한 번 걸림이 존재하는 스위치이며, 리니어 타입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체리 레드/블랙 MX 스위치처럼 걸림 없이 들어가는 스위치입니다.

 

두 스위치의 상세 스펙과 특성은 다음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지텍 G513은 오는 4월 중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공식 판매 가격은 $149.99입니다.

 

G613이나 Pro Gaming Keyboard가 북미 판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되는 것을 고려할 때,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는 북미 판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발매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 로지텍 G513 공식 웹 페이지: 바로가기

관련 콘텐츠

댓글 4

    • ROMER-G도 진화를 하는군요.
      기존 텍타일 스위치인 G413 카본을 사용하고 있으니 이번엔 G513 리니어를 한 번 영입해봐야겠군요.

      ps. "택틀" 보통 "텍타일"이라고 많이 쓰던데.. ^L^

    •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니 로지텍도 종류를 증가시킨 것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