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변경사항 발표

                 

유튜브(YouTube)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의 중대 변경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이란?

 

YPP는 크리에이터가 유튜브에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터는 동영상에 게재되는 광고 및 콘텐츠를 시청하는 유튜브 레드(Red) 구독자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계정 화면에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가능한 많은 채널이 YPP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유튜브의 목표에는 변함이 없지만, 유튜브의 생태계 전반에 걸쳐서 크리에이터의 수익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 수단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2018년 1월 16일 새로운 자격 요건으로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 4,000시간 이상, 구독자 수 1,000명 이상'을 내걸었습니다.

 

 

이번 변경된 YPP 자격 요건으로 인해 지난 12개월 동안 시청 시간 4,000시간과 구독자 1,000명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크리에이터의 경우 더 이상 수익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채널은 향후 30일 안에 이 기준을 충족하지 않으면 2018년 2월 20일부터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수익 창출 도구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유튜브는 이번 파트너 프로그램의 변경에 더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덧붙였습니다.

 

누구든지 성공적인 채널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유튜브의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기준을 아직 충족하지 못한 크리에이터는 YouTube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YouTube 고객센터 및 크리에이터 사이트의 모든 리소스를 계속 활용하여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이 새로운 기준을 충족할 경우, YouTube의 정책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토할 것이며, 준수할 경우에는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다시 가능해질 것입니다.

 

YouTube는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유튜브로 수익 창출을 노리는 분들은 기존보다 조금 더 부지런함이 요구될 것 같네요. =_=;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