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TITAN Xp COLLECTOR'S EDITION 구매 후기

                 

오늘 간단하게 소개할 제품은 NVIDIA의 TITAN Xp (Star Wars) Collector’s Edition 그래픽스 카드입니다.

 

NVIDIA TITAN Xp 컬렉터스 에디션은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며, Jedi Order(제다이 오더)와 Galactic Empire(은하 제국) 에디션의 2종으로 지난 11월 17일 발매되었습니다.

 

컬렉터스 에디션의 외형을 제외한 스펙이나 가격($1,200)은 기존 NVIDIA TITAN Xp와 동일합니다.

 

▲ 다스 베이더의 레드 라이트세이버를 본떠 디자인된 Galactic Empire 에디션.

제가 구매한 것은 직구는 아니고 리더스시스템즈에서 국내 정식 발매한 제품이고요.

 

12월 22일 컬렉터스 에디션의 예판 시작과 동시에 구매하여 올해 1월 3일 수령했습니다. 약 10일 정도가 걸렸는데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초가 낀 것을 고려하면 충분히 빠른 배송이었다고 생각합니다.

 

 

NVIDIA 공홈 구매 시와 동일한 무지 박스에 유통사인 리더스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투명 비닐 스티커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외부 박스를 열면 스펀지로 둘러 쌓인 본 박스가 보입니다.

 

 

은하제국 에디션!

 

빈티지한 느낌의 제다이 오더도 있었지만, 역시 남자라면 블랙 간지(?)의 다스 베이더겠죠.

 

 

마치 명품을 구매한 것과 같은 느낌으로 박스가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양쪽 측면 아래에는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는 슬라이드 형식으로 열 수 있습니다.

 

 

오픈!!

 

 

컬렉터스 에디션은 투명한 아크릴(?) 같은 재질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전시용으로 써도 훌륭하겠네요.

 

 

카드 본체는 다스베이더의 라이트 세이버에서 영감을 받았다는데...

 

어쨌든 정말 고급스럽고 멋집니다. 마감도 최고!

 

 

보조 전원 커넥터는 무난하게 6+8핀이 사용됩니다.

 

 

하단에는 슬라이드 형식으로 박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이놈을 열면...

 

 

이렇게 사용 설명서와 DP to DVI 변환 케이블이 담겨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의 이미지도 컬렉터스 에디션으로 교체했네요.

 

신경을 많이 쓴 제품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TITAN Xp의 외형.

 

카드의 내부와 LED를 외부에서 볼 수 있도록 여러 개의 윈도우를 지니고 있으며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백 플레이트도 깔끔하게 부착되어 있고요.

 

 

구경만 할 수는 없죠.

 

냅다 시스템에 장착을 해보았습니다. -_-;

 

 

오, 강렬한 붉은 조명이 살아 있음을 알립니다.

 

 

조명의 색상을 변경할 수는 없지만 블랙 & 레드 컨셉의 시스템이라면 정말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픈 케이스 상태에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실온 17도 기준 Idle 시 온도는 25도 정도로 유지가 되네요. 팬 속도는 약 1,100 RPM 정도.

 

소음은 크지 않고 정숙한 편입니다.

 

 

순정 상태로 3DMark를 돌려보면 GeForce GTX 1080 Ti 비레프런스 제품들과 성능이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펙이 약간 더 높지만 레프런스라 아무래도 동작 클럭이 낮기 때문에...

 

 

3D마크 파이어 스트라이크(3DMark Fire Strike) 구동 후의 온도와 팬 속도입니다.

 

온도는 최고 69도, 팬 스피드는 약 2,000 RPM 정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낮은 실내 오노와 오픈 케이스 특성상 이런 것이고 아마 난방이 잘 되는 곳에서 일반 케이스에 장착한다면 약 5~10도 정도는 더 높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165만 원으로 솔직히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하지만 현재 그래픽 카드의 재고 부족이 하늘을 찌르는 가운데, GeForce GTX 1080 Ti의 가격이 100만 원을 우습게 뛰어 넘어 120, 130만 원대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GeForce GTX 1080 Ti를 저 가격에 구매할 것이라면 차라리 Quadro(쿼드로)처럼 산업용 툴 가속이 지원되는 최고급 게이밍 카드 TITAN Xp를 구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지멘스(Siemens)의 NX 같은 산업용 툴도 함께 사용한다면 엄청나게 저렴하다고 볼 수도 있죠. NX에서 TITAN Xp의 성능은 Quadro P6000과 동급이거든요.

 

개인적으로 자금 여유가 되고 외형(감성!!)에 신경 쓰는 분이라면 다소 무리해서라도 구매해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콘텐츠

댓글 2

    • 후기 잘봤습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두께가 몇 mm 인지 알 수 있을까요?
      EGPU에 사용하려다보니 두께 제약이 있어서요 ㅜㅠ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타이탄 Xp 컬렉터스 에디션 갤럭틱 엠파이어의 공식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로 27.23 cm, 세로 11.33 cm, 두께 4.45 cm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