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 3.0의 부활: 마이크로소프트 클래식 인텔리마우스

                 

볼 마우스가 많이 사용되던 시절 등장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인텔리마우스 익스플로러(IntelliMouse Explorer) 3.0은 혜성 같이 나타나 우수한 트래킹 성능과 스캔 속도, 훌륭한 디자인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이렇게 과거 명기로 불렸던 마우스 중 하나인 '인텔리마우스 익스플로러 3.0 (IE 3.0, 익스 3.0)'이 '클래식 인텔리마우스(Microsoft Classic IntelliMouse)'로 업그레이드되어 다시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확인 결과 지난 10월 17일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래식 인텔리마우스를 서피스(Surface)용 주변기기 목록에 등록했고, 발매 시기는 'Coming Soon'으로 표기되어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웹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클래식 인텔리마우스는 오리지널처럼 우수한 트래킹 성능과 견고한 스크롤 휠을 지니고 있고, 트래킹 성능은 보다 정교해져 DPI가 최고 3,200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구 IE 3.0은 400 DPI)

 

과연 게임용으로는 어떤 성능을 가지고 등장할지 궁금해지네요.

 

* 업데이트: Microsoft, Classic IntelliMouse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텔리마우스 익스플로러 3.0의 레트로 모델인 클래식 인텔리마우스(Classic IntelliMouse)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래식 인텔리마우스가 팬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은 익스플로러 3.0의 클래식한 외형과 느낌을 유지하면서 보다 정교한 트래킹과 안정적인 버튼 동작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식 판매 가격은 $39.99이며 (아카데미 인증된) 대학생 및 교직원들은 할인된 가격인 $35.99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설이 다시 태어나다.

 

인텔리마우스 3.0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클래식 인텔리마우스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버튼, 클래식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느낌, 유선 연결 등 오리지널에서 사랑 받은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향상된 최신의 기술을 이용하여 보다 정교해진 트래킹과 보다 안정적인 버튼, 독특하고 현대적인 후미등(테일 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주요 스펙

 

트래킹 시스템

-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트랙 기술

 

트래킹 스피드

- 최고 40 IPS

 

이미징 레이트

- 초당 3,000 프레임

 

해상도

- 최고 3,200 DPI (소프트웨어로 변경 가능)

 

보고율

- 초당 1,000 회 (1,000 Hz)

 

버튼 구성

- 스크롤 휠 버튼이 포함된 5 버튼

 

버튼 내구성

- 좌/우: 1,000만 회

- 사이드: 10만 회

- 휠: 35만 회

 

스크롤 기능

- 틸트 (수직+수평)

 

생산지

- 중국

 

제품 보증

- 1년

 

 

■ 참고/출처: 마이크로소프트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신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13

    • 이야 기대되는데요 ?? 나오면 꼭 구매해보고 싶네요
      근데 익스만 나오는 건가요??? 인옵 소식은 없을까요???

    • 센서도 블루트랙이고 게임용이라기보단 사무용 특성의 제품으로 보입니다. 클래식 외에 다른 제품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 다시판매하면 어디서구매하면되는건가요..?

    • 아직 국내 판매는 안 하는 것 같고요. 공홈에서는 판매 중이니 직구는 가능해보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accessories/en-us/products/mice/microsoft-classic-intellimouse

    • 비밀댓글입니다

    • 글쎄요.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서리 페이지를 확인해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워낙 보수적인 회사라 별도 광고 등을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