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티슈형 살균 클리너 간단 사용기

                 

다이소에는 판매되는 제품 중에는 은근히 유명해진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티슈형(티슈 타입) 살균 클리너도 그런 제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 주변에 위치한 대부분의 물건 외부를 세척, 살균하고 소독할 수 있는 제품이죠. 안경이나 카메라 렌즈 같은 경우에는 자이스나 자우버에서 나온 클리너(리뷰 바로가기)가 딱인데, 이런 제품은 다른 곳에는 사용하기가 좀 곤란합니다. 그럴 때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이 제품이 꽤나 유용하게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물티슈에는 오히려 클리닝에 악영향을 주는 다양한 물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오히려 위생적으로 좋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런 클리닝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봅니다.

 

 

다이소 살균 클리너는 이런 원통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70매 1통 기준 2,000원으로 비슷한 용도의 제품들과 비교 시 비싼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무실, 방. 주방, 거실, 자동차 등 다양한 장소에 위치한 무언가를 닦고 살균하고 소독할 수 있습니다.

 

 

한쪽 구석에는 이렇게 제조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과 사용상 주의사항.

 

휘발성이 좋은 편이지만 되도록 피부에 닿지 않도록 사용하는 곳이 좋고 먹으면 안 됩니다.

 

 

용도 및 제품 세부 사항.

 

성분을 보면 섬유유연제나 페브리즈 등에서도 사용하는 양이온 계면활성제(4급 암모늄계) 3% 미만, 방부제, 향료 등이 포함되어 있는 약 알칼리성 액체가 천연 펄프에 포함되어 있는 형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비교적 적은 양이지만 유해성 논란이 있는 물질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지는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무취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레몬향 같은 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알루미늄 포일(호일) 같은 것으로 밀봉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질긴 티슈 형태의 클리닝 페이퍼 70매가 위와 같은 형태로 들어 있습니다.

 

 

최초 사용 시에는 가운데 부분의 1매를 당겨서 다음과 같이 입구 쪽에 끼우면 됩니다.

 

 

이후로는 한 매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 뻑뻑하지만 1매씩 잘 빠집니다.

 

 

클리닝 성능은 우수합니다. 깔끔하게 잘 닦이지만 수분이 많은 편입니다. 하이글로시 부분에 사용하면 위와 같이 젖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편으로 금방 날아가지만 약간의 얼룩이 남을 수도 있는 부분 참고하시고요.

 

미량이지만 인체에 유해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주변 제품들을 깔끔하게 닦을 필요가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시고 지속적 사용 여부는 직접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