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프로를 위한 TITAN Xp 드라이버 공개

                 

NVIDIA가 TITAN Xp에서 프로페셔널 툴 사용 시의 성능을 크게 개선한 새로운 드라이버 GeForce 385.12 베타(Beta)를 공개했습니다.

 

보다 강화된 DP 연산 성능을 특징으로 출시된 GeForce 700 시리즈의 TITAN 계열과는 다르게, 900 시리즈 이후의 TITAN 계열은 (아키텍처 컨셉상) DP 연산 성능이 GeForce 계열과 차이가 없게 되면서 게이밍 성능을 강조해왔습니다.

 

사실상 초기 TITAN의 컨셉과는 다른 게이밍용 카드로 변해버렸던 것이죠. 그러나 경쟁사(AMD)의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출시 때문인지, NVIDIA가 뜬금 없이 TITAN Xp의 전문가용 프로그램 성능을 향상 시킨 새로운 드라이버를 공개했습니다.

 

여기서 전문가용 프로그램이라 함은 오토데스크(Autodesk)나 지멘스(Siemens)의 산업용 프로그램 같은 프로페셔널 툴을 의미합니다. 즉, 새로운 드라이버에서는 TITAN Xp에서의 프로페셔널 툴 성능 제한을 풀어 GeForce의 성능이 아닌 Quadro에 준하는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NVIDIA에 따르면 이 드라이버의 성능 개선은 TITAN Xp에 한하며, 이 새로운 드라이버는 프로페셔널 툴에서 기존 드라이버에 비해 3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단, NVIDIA가 같은 아키텍처의 GPU를 사용하는 TITAN X Pascal의 락도 함께 풀었는지는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이번 드라이버는 동일 아키텍처의 성능 개선이 아닌 특정 제품의 성능 제한을 해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TITAN Xp를 제외한 다른 카드들은 이런 혜택을 누리지 못합니다. 사실 Quadro의 성능 자체가 좋은 것이 아니라, GeForce의 (특히 OpenGL을 사용하는) 성능을 드라이버로 제한하고 있는 것이거든요.

 

아무튼 이번 성능 개선 드라이버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NVIDIA GeForce 385.12 베타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 Windows 7/8/8.1 (64-bit): 바로가기

- Windows 7/8/8.1 (64-bit): 바로가기

 

또한 국내의 관련 벤치마크도 공개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퀘이사 존 TITAN Xp 벤치마크: 바로가기
신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