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간단 사용기

                 

최근 PC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에 힘입어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가 빠르게 보급되고 있습니다.

 

오늘 간단하게 소개할 제품인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무결점도 이런 추세에 따른 게이밍 모니터로, 27인치의 삼성 PVA 패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상도는 Full-HD(1920 x 1080 픽셀)입니다.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제이씨현은 '초슬림 보더리스 커브드 스타일로 몰입감을 극대화', '프리싱크 지원으로 티어링 현상 최소화', '유케어 블루라이트 모드로 시력보호 극대화'를 주요 특징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 전원 공급용 어댑터, 전원 케이블, DP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 UL, CCC, KC 등 다양한 인증을 받은 12V 5A 출력의 어댑터.

▲ 마찬가지로 다양한 인증을 받은 전원 케이블.

▲ EDGE 27CH3는 어댑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 받습니다.

 

별도 어댑터를 사용하는 제품은 어댑터가 고장날 경우 어댑터 교체만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원부가 보드에 통합된 제품은 전원부 관련 고장 시 제품 자체를 분해하고 내부 구성품을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번거롭죠.

 

▲ DP(Display Port) 케이블이 번들로 제공됩니다.

▲ 본체, 스탠드, 받침대가 각각 분리되어 포장되어 있습니다.

▲ 본체와 결합되는 부분.

▲ 받침대와 결합되는 부분.

▲ 동전이나 드라이버를 이용해 받침대와 스탠드를 결합합니다.

▲ 100 x 100 mm VESA 마운트홀을 제공하는 스탠드 결합부.

▲ 인증현황을 조회한 결과, 모니터의 실제 제조사는 중국의 Weihai Daewoo Electronics Co. Ltd로 보입니다.

 

실제 제품의 제조사로 추정되는 Weihai Daewoo Electronics Co. Ltd에 대한 정보는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DP, DVI, HDMI, 오디오 출력 잭, 전원 입력 커넥터.

▲ 스탠드 뒤쪽의 걸쇠를 조작해 본체와 결합합니다.

▲ 반대쪽에서 본 고정 방식.

▲ 스탠드는 틸트(Tilt, 끄덕끄덕) 기능이 지원됩니다.

▲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편입니다.

▲ 로고는 은은하게 처리되어 크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 얇은 느낌을 주는 베젤. 그러나 실제 디스플레이부분과는 약간의 갭이 있습니다.

▲ 커브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본체는 충분히 슬림한 두께입니다.

▲ 후면부에 위치한 조이스틱을 이용한 제어 방식.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는 상하/좌우 모두 178도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각도에 따른 색감의 변화가 느껴지지만 화면을 보는 데에는 지장이 없는 수준입니다.

 

또한 플리커 프리 제품으로 화면 깜빡임으로 인한 피로감을 덜 수 있으며, 블루라이트 조절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앞서 외형 소개 시 설명했던 것처럼 외부 베젤과 내부 디스플레이간 간격이 존재합니다.

 

 

최근 대기업 제품들에서도 많이 적용되는 형태의 스탠드입니다.

 

실용적인 부분에선 딱히 점수를 주긴 어렵지만, 미적인 부분에선 깔끔하며 제품을 지탱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하단에서 상단 방향으로 제품을 촬영한 모습입니다.

 

시야각으로 인해 불편함이 없으며 상단을 보면 커브드 디자인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모니터 사용자를 고려해 최적으로 알려진 1800R의 곡률을 지닌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이스틱을 통해 OSD를 조작하며 다양한 기능을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OSD 조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상단의 첨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하드웨어 크로스헤어 기능.

 

개인적으로는 부담스러워서 사용하지 않는데 FPS 게이머라면 취향에 따라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드나라에 등록된 주사율에 따른 체감 성능 비교 영상입니다.

 

 

AMD Ryzen 7 1700, Gigabyte AORUS GeForce GTX 1080 Ti 11GB Xtreme Edition 조합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 할 때의 영상입니다.

 

 

대기(절전모드) 시에는 1 W 이하의 소비 전력이 측정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 값 기준 화면 출력 시 소비 전력은 약 23 W로 측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발열과 소비 전력 면에서는 사용자가 신경 쓸 필요 없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델(DELL)의 모니터를 선호하고 지금까지 약 10년 정도 델의 제품들을 사용해왔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사용하는 용도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디자인, 품질,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그래픽 카드 테스트를 위해 알파스캔 사의 게이밍 모니터를 잠시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 단순히 게이밍 모니터라는 이름 하나로 제품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테스트한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역시 게이밍 모니터임에도 일반적인 용도라면 화질 면에서 크게 부족함 없이, 오히려 보다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여 일반적인 게이밍, 웹 서핑 등 대부분의 사용자가 즐길 컨텐츠를 재생하는 것에는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쟁하는 타사 제품과 비교 시에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출시되었으며,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과 시력 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조절 기능, 다양한 입력 단자,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하며, 전체적인 디자인도 대기업 제품들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있는 부분은 1년이라는 짧은 품질 보증 기간과 상대적으로 부족한 고객 지원입니다. 그러나 이는 중소기업 제품들의 공통적인 부분이자, 근본적인 한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순간의 판매량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앞으로 함께 할 충성도 높은 고객을 원한다면, 이런 부분이 단점이 아닌 장점이 되도록 변화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 이 사용기는 UDEA 제품의 국내 유통사인 (주)제이씨현 시스템에서 대여한 제품을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그러나 리뷰 작성과 관련된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으며, '단점을 숨기고 장점 위주로 작성된 사용기는 구매자와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소신에 따라 느낀 점을 최대한 솔직히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신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