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쌀짜장면 간단 후기

                 

별로 좋아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농심의 쌀짜장면을 동네 마트에서 할인 판매하길래 몇 개 구매해봤습니다.

 

이번에 글을 쓰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사실 이 제품은 과거 출시되었던 농심의 '쌀국수 시리즈'로 판매되던 '소고기 짜장면'을 베이스로 약간 변경해 판매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바로가기)

 

어쨌든, 인터넷 최저가가 1,620원으로 정가는 2,000원 정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엔 라면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하다고 볼 수 없는 가격입니다.

 

 

농심 쌀짜장면의 포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조리 예는 언제나 그럴싸하죠.

 

조리 예시와 동일한 비주얼을 지닌 라면은 단언컨대 본 적이 없습니다.

 

 

중량이나 열량은 다른 라면과 별 차이가 없지만, 면의 쌀 함량이 80%가 넘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쌀이 절대 밀가루의 상위 호환이 아닌 현대에서 한국인의 주식 쌀이라는 것은 무엇을 어필하려 함일지 궁금합니다.

 

풍성한 건더기... 과연 지켜보겠습니다.

 

 

흡사 쌀국수가 떠오르는 모습의 면.

 

 

큼직큼직하게 포장된 스프.

 

 

분말스프의 제조원은 농심.

 

 

후레이크의 제조원은 태경농산.

 

기억을 더듬어 보면 태경농산은 여러 라면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후레이크를 위탁 생산하는 것 같습니다.

 

 

조미유 역시 태경농산에서 제조한 것이네요.

 

 

조리 방법은 별 것 없고 면과 후레이크를 익힌 후, 포함된 용기에 별도로 섞은 짜장소스에 비벼 먹는 것입니다.

 

 

소스 위에 면과 후레이크를 부으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건더기가 비교적 많긴 하네요.

 

 

짜장 양념과 면을 비비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맛은 요즘 유행하는 정통 중화요리 짜장면을 따라한 것이 아닌, 짜파게티와 짜왕을 섞은 듯한 그런 맛이 납니다.

 

즉, 쌀국수로 만든 짜파게티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유탕면이 아니기 때문에 라면치고 깔끔한 끝맛 그리고 소화에 부담을 적게 주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처음에 언급한대로 가격이 가장 문제인 것 같고...

 

짜파게티보다 중화요리 짜장면의 맛을 선호한다면 삼양 같은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2

    • 맛있어 보이기는 맛있어 보이는데.. 라면 한봉지가 2천원이 넘는다는 상상을 하니... 앞이 깜깜하네요.. 가장 저렴하게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것이 라면인데.. 라면 하나가 2천원으로 출발하면.. 다른 라면들도 줄줄이 가격 상승을 하게 되겠죠.. 그래도 맛있는 라면은 잘 보고 갑니다.. ^^

    • 원판(?)인 농심 '소고기 짜장면'이 2010년에 나온 것이라는데 2,000원이었던 것을 보면...
      자주 뵙네요. 감사합니다. __)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