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HWTIPS 블로그 결산

                 

오랫동안 블로그를 해왔지만 파워 블로그 등 관련된 수상이나 실적 관련된 것은 크게 관심이 없어 방치해왔다.

그러다가 올해는 티스토리 x 다음 블로그 결산이라는 것이 눈에 띄어 내역을 확인해보았다.

2016년 HARDWARE TIPS는...

#상위1%댓글부자

댓글 수 상위 1%의 넘사벽 신 블로그 - 주로 오버클러킹과 플루이드 모션 관련된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으로 댓글이 달리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다.

#상위1%부지러너

하루 평균 1.76개의 글을 작성해 포스팅했다고 한다. 시간을 엄청 쏟아 부었군...

#IT인터넷

블로그가 PC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디지털기기를 주력 콘텐츠로 삼다보니 많은 글이 IT 인터넷을 주제로 작성되었다.

#8년차블로그

블로그를 개설한지 벌써 8년이라고 한다. 오래 했다...

참고로 애드센스를 시작한 2009년부터 2015년 초까지 HWTIPS를 통해 창출한 총 수익은 $24.96였다. 블로그 자체가 마이너한 것도 사실이지만, PC 관련된 주제는 수입을 창출하기 매우 좋지 않은 주제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지금은 저것 보다는 수익이 좋다. =_=;

이젠 데이터도 많이 쌓여서 다른 도메인으로 옮기기도 힘들 것 같은데, 티스토리가 얼마나 유지될지가 더 궁금하다. 유료화되더라도 크게 부담되는 비용이 아니라면 블로그를 유지할까 생각 중.

#친절한댓글러

그렇다. 답글을 많이 달아줬다고 한다.

사실 가끔 똑같은 질문이 반복되면 조금 귀찮기도 하다. 그래도 내가 잘나서 물어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신경써서 답변을 하고 있다.

얼마 전 새벽에 편의점에 택배를 접수하러 갔었다. 알바하는 분이 피곤해하는 눈치길래 오로나민C를 하나 들고 가서 같이 결제했다. 결제가 끝나고 알바님 드시라고 했더니, 그분은 정말 저 주시는 거에요?라고 물으며 좋아했다.

별 것 아니었지만 사소한 친절에도 기뻐하는 사람을 보면 조금 더 친절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100만+방문자

2016년 총 방문자 수는 140만 명이 조금 넘었다. 2017년에는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지금과 같은 뻘글 보다는 더 가치 있는 글을 작성하고 싶다.

#600+포스팅

2016년 토탈 글 작성 수 645개 - 블로그보다는 본분에 조금 더 충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신고

HWTIPS | DONGHEE YI

My belief is stronger than your doubt.

    이미지 맵

    댓글 3

    *

    *

    일상/기타 항목의 다른 글 보기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