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의 출시 지연은 애플의 보기 드문 실수

                 

※ 업데이트: 글을 올린지 하루도 안 되어 에어팟이 공식 출시됐습니다.

10월 말로 예정되었던 애플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AirPods)의 발매 지연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The Wall Street Journal은 그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기술적인 이유가 가장 클 것이며, 에어팟 같은 신제품이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기간에도 늦을 만큼 출시가 지연된 것은 이례적인 실수이며 큰 타격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의 에어팟과 동일한 애플 W1(Apple W1) 칩을 사용한 Beats by Dr. Dre의 헤드폰인 Powerbeats 3 등은 이미 발매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에어팟만 발매가 늦어지는 것은 분석에 따르면 기술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술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좌우 유닛이 모두 완전 무선이기 때문에 좌우 신호의 동기화나 신호 간섭에 의한 기능의 비정상 동작 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한쪽만 분실한다거나 한쪽만 고장난 경우의 대처 방법 등의 문제도 지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출처 / 관련 링크
- http://www.wsj.com/articles/apples-airpod-shipping-delay-causes-holiday-disappointment-1481299202
- http://pc.watch.impress.co.jp/docs/news/yajiuma/1034736.html

신고

Hardware Tips

My belief is stronger than your doubt.

    이미지 맵

    디지털 기기/기타 항목의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