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그랜저(IG) 렌더링 + 내외부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인 6세대 그랜저(개발코드명 IG)의 디자인(렌더링 이미지)이 공개됐습니다.

현대차는 부진의 타개책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신형 그랜저를 조기 런칭하는 것으로 가닥 잡고 오늘 언론사를 대상으로 비공개 사전 설명회를 열었다고 합니다.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신형 그랜저는 연료에 따라 가솔린: 2.4, 3.0, 3.3, 가스(LPG): 3.0 LPi, 디젤: 2.2, 하이브리드: 2.4의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하며, 제네시스에 적용된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ighway Driving Assist, HDA)가 동일하게 적용되는 등 고급 대형 차량에 들어가는 옵션이 상당 수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3.0 이상과 디젤은 8단 변속기가 적용되며, 이전 세대 대비 전장 5cm, 전폭 1cm, 휠 베이스 1cm 증가가 크기도 약간 커졌다고.

출시 일정은 금일(25일) 언론을 통해 일부 공개 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뒤따라 정식 발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추가 공개된 외부/내부 디자인

■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ighway Driving Assist, HDA)

제네시스 EQ900의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HDA)은 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ASCC)와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KAS)을 이용, 고속도로에서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성을 높여주는 초기형 자율 주행 기술입니다.

자동차를 차선 중앙에 위치시키면서 어드밴스드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앞 차량과의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유지시켜 주행하며, 기존 제네시스(G80)에 적용되었던 차선이탈방지 시스템을 통해 차량이 차선 끝으로 가면 스티어링 휠 조향을 살짝 꺾어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정해줍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HDA(Highway Driving Assist)가 적용된 제네시스 EQ900는 이 기능을 이용하여 고속도로에서 끊임없이 스티어링 휠이 보정되기 때문에 도로 중앙으로 자연스러운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렌더링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 웹 사이트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32)
※ HDA 관련 정보 출처: 현대자동차 공식 블로그 (http://kidshyundai.tistory.com/407)

신고

Hardware Tips

My belief is stronger than your doubt.

    이미지 맵

    일상/자동차 항목의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