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레드스톤1 빌드 14383 간단 후기

                 

(업데이트)

■ Windows 10 레드스톤(Redstone) 배포 시작

http://hwtips.tistory.com/1833

윈도우 10 레드스톤의 정식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Windows 10 레드스톤(Redstone)의 업데이트가 엄청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는 Windows 7 정품을 보유 중이고 이번 Windows 10 업그레이드도 진행했지만, Windows 10에서의 약간의 불편함이 계속 거슬려서 Windows 7과 8.1(+Startisback)을 전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레드스톤 초기에 괜찮았던 기억도 있고 이제 레드스톤 빌드가 RTM에 근접한 것 같기도해서 다시 Windows 10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설치한 버전은 Windows 10 레드스톤1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14383입니다. (며칠만에 14385도 나왔더군요. -_-)

아무래도 같은 OS이기 때문에 기존 Windows 10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제 Windows 화면이 저런 이유는 개인 취향의 문제입니다.)

다만 사용자 편의성이나 불편했던 부분들이 많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인사이더 프리뷰를 알리는 평가판 워터마크도 사라졌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느낀 부분은 프로그램 제목 표시줄 부분의 색상이 변경 가능해졌다는 것인데요, 초기 Windows 10은 모두 흰색으로 나올 뿐 수정이 되지 않았죠.

변경된 시작 메뉴. 마우스로 사용하거나 터치를 사용하기엔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키보드만 사용하기 때문에 등록해놓은 프로그램을 [Tab]키를 사용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은 많이 불편한 부분입니다.

Windows 7 이하에서 볼 수 있던 클래식 시작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시작메뉴에는 검색 메뉴가 생겨 시스템에 설치된 앱의 검색 및 검색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시작 메뉴에서 숨김 처리를 하면 보이지 않습니다.

시작 메뉴의 알림 탭은 기존과 같습니다.

탐색기도 뭐 비슷합니다. 원드라이브는 꼭 사용해야만 하는 걸까.

제어판의 모습. 이번에도 설정과 통합되지는 않았습니다.

듣자하니 차후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제어판과 설정이 통합될 모양입니다.

이리저리 봐도 기존 Windows 10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기존 10과 별 차이 없는 모습. (Edge는 아무리봐도 만들다 제품을 끼워 넣은 것이라고 판단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번 프리뷰 빌드를 봤을 때 이제는 충분히 쓸만해진 OS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하나의 큰 불만은 남아 있습니다.

시스템 시작 시의 로그온 배경화면은 왜 바꾸질 못하는 것일까?

신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는 글

댓글 2

    • 저기 죄송한데.. 제목표시줄 설정은 원래 있었어요... 개인설정에서 제목표시줄에 색 표시 눌루면 색 표시되여...

    • 안녕하세요. 제목 표시줄 색상 변경은 TH2(스레스홀드2)부터 추가된 기능입니다. 오리지널에선 색상 변경 기능이 없었습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